공노총 성명, 신속한 피해자 구호조치도 요구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은 성명을 내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갑질'에 대한 신속한 진상규명과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은 24일 성명을 내고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갑질'에 대한 신속한 진상규명과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석현정·공노총)은 24일 성명을 내고 “여성 공무원 강제추행으로 불명예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수사당국의 신속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처벌을 촉구했다.

공노총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난 극복을 위한 현안이 산적한 엄중한 시국에 350만 부산시민의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부산시장이 시민은 물론 110만 공직사회의 명예를 짓밟는 만행을 저질렀다”면서 “이번 사건과 같은 성범죄 문제에 있어서 빈약한 성인지 감수성이 ‘관행’으로 용인되어서는 절대 안 되며, 그 같은 관행은 명백한 ‘범죄 행위’로 다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공직사회 내에서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있는 성 비위는 공직사회의 조직 문화가 얼마나 경직되어 있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번 오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 역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이른바 ‘성(性)갑질’이다”고 강조했다.

공노총은 “‘성평등 대한민국’을 위해서라도 재발 방지 및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면서“엄중한 시국에 ‘성 갑질’을 저지른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수사당국의 신속한 진상조사와 엄중한 처벌을 재차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