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와 헬기 조종사·정비사·운항관제사 18명 소방관으로 재탄생
상태바
변호사와 헬기 조종사·정비사·운항관제사 18명 소방관으로 재탄생
  • 김성곤 선임기자
  • 승인 2021.10.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법무·항공분야 신임소방공무원과정 입학식 열려
지난 12일 충남 공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법무·항공분야 신임소방공무원과정의 입학식에서 입교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방청 제공
지난 12일 충남 공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법무·항공분야 신임소방공무원과정 입학식에서 입교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방청 제공

변호사 3명과 헬기조종사 등 항공분야 전문가 15명이 소방관으로 재탄생했다.

중앙소방학교는 지난 12일 충남 공주 소재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에서 법무·항공분야 신임소방공무원과정의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가운데 법무분야 입교자 3명은 모두 변호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앞으로 소방관계법 위반 사범을 단속·수사하는 소방특별사법경찰 업무나 재난대응 및 민원 관련 소송, 소방공무원의 업무상 쟁송 지원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항공분야 입교자 15명은 조종사 4명, 정비사 5명, 운항·관제사 6명으로 이뤄져 있으며, 모두 조종사 면허나 정비사 자격, 항공교통관제사 또는 운항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후 실무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다.

법무·항공분야를 대상으로 한 경력 공채를 통해 임용된 이들은 9주간 소방관계법규, 화재진압 기초전술 등 소방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교육을 받은 뒤 분야별로 법무는 15주, 항공은 3주의 전문·심화교육을 받게 된다.

법무·항공분야 경력공채 소방관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이번에 처음 도입됐으며, 이들 18명은 첫 입교자가 됐다.

이영팔 중앙소방학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각자의 전문영역에 소방분야를 더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관으로 재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