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노조 공무원연맹에 합병 계기 자체 홈페이지 구축
반응형 웹·사진과 미리보기 적용… 사용자 편의성 제고

시선제노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시선제노조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노총 공무원노동조합연맹 소속 전국시간선택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성혜·시선제노조)가 새해 들어 독립 홈페이지(https://ntsu.kr)를 오픈했다.

정성혜 시선제노조 위원장은 “2017년 6월 16일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시간선택제본부로 출범해 지부 형식으로 통합노조 홈페이지를 사용했으나, 지난해 12월 통합노조가 공무원연맹으로 흡수합병 됨에 따라 독립된 시선제노조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4일 오픈한 시선제노조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가 문자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던 것과 달리 사진과 미리보기를 적용해 사용자가 한눈에 보고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시선제노조 홈화면 캡처
시선제노조 홈화면 캡처

여기에다가 공무원노동조합연맹 홈페이지의 소식과 성명·보도자료, 영상, 사진 등을 연계해 첫 화면에서 공무원노동조합연맹의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PC, 태블릿 등 모든 기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진식 부위원장은 “새 시선제노조 홈페이지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관련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공무원 관련 기사, 정책, 정보 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면서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 계속 홈페이지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