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정감시단 평가 결과, 가장 높은 점수 받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상임위로 선정된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이 대표로 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상임위로 선정된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이 대표로 상을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위원장 민병주)는 22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 상임위원회·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 상임위원회’ 1위상을 받았다.

‘서울Watch·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문화연대’ 등이 공동주최 및 주관하는 이 상은 서울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감시하기 위해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에 의해 평가가 이뤄진다.

시의회 10개 상임위원회와 소속 의원(상임위원장 제외)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록 및 속기록 등을 모니터링해 선정한다.

‘우수 상임위원회’로 선정된 ‘주택공간위원회’는 추진실적이 저조한 매입임대주택사업 등 서민 주거안정대책의 미흡한 점을 중점적으로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촉구했다.

또 과도한 예산낭비가 우려되는 정책 및 사업들에 대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정감시단’의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주택공간위원회를 대표해 상을 받은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성북4)은 “10개 상임위 중 우리 상임위원회가 우수위원회 1위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난 10월 ‘행정사무감사 대비 사전 간담회’를 개최해 소관부서별 주요 감사방향 및 이슈를 논의하는 등 내실있는 사전 준비를 토대로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합리적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원들과 직원 모두가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