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및 영상 분야로 나눠 총 17개 작품 선발·시상
내·외국민 모두 참여 가능…10월 1일~11월 15일 접수

경기도 제공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 제공

“새 경기도 로고와 결합한 경기도 홍보물을 만들어 주세요.”~

경기도는 지난 3월 새로 도입한 대표상징물(로고)를 알리기 위한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새로운 경기도를 그리다’로 경기도 대표상징물을 활용해 경기도의 일상과 역사,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 작품이어야 한다.

경기도는 당선작을 경기도정 및 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홍보물로 활용하게 된다.

분야별로는 △A2 포스터 또는 A3 일러스트 등 디자인 부문과 △3~5분 이내 영상 콘텐츠 파일 제작하는 영상 부문으로 나뉜다.

이 가운데 디자인 부문은 디자인 관련 경력이 있는 전문가부, 디자인 관련학과의 재·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로 나누어 접수한다. 영상 부문은 국내에 거주하는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두 부문 모두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 3차 전문가 심사 등 단계별로 진행해 디자인과 영상 부문을 합쳐 모두 17개 작품을 선정한다.

총상금은 2590만원으로, 디자인 부문 전문가부는 1등 300만원 1개 작품을 포함해 총 3개 작품을 선정하고, 학생부는 1등 200만원 1개 작품을 포함해 총 7개 작품을 선정한다.

영상 부문은 1등 500만원 1개 작품을 포함해 총 7개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중 열 계획이다.

작품 접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ggdcontest.com)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운영사무국 이메일(ggdcontest@gmail.com)로 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대표상징물은 경기도의 위상과 미래비전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3월 16일 ‘경기도 상징물 관리 조례’를 통해 공포됐다. ‘ㄱ,ㄱ,ㄷ’의 상단은 하나의 길로 곧게 뻗어나가는 경기도를, 하단은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통해 유연하면서도 강직한 경기도를 나타낸다.

노혁진 전문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