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25일 관‧연‧학 세미나 열어
기조 연설‧토론회로 구성…유튜브 실시간 의견 답변도

2021년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포스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2021년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포스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오는 25일 ‘초(超)불확실성의 시대, 최초를 만들어내는 힘 : 다른 생각, 다른 미래’라는 주제로 ‘2021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초불확실성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인재개발 목표와 혁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인재개발 문야의 공공‧연구기관과 학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다. 세미나는 영상회의 플랫폼 ‘ZOOM’과 유튜브 ‘인재키움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미래 선도형 인재개발 전략 등과 관련, 기조 강연과 자유토론으로 구성됐다.

기조 강연은 황보현 솔트룩스 부사장과 조용민 구글 매니저가 맡았다. 각각 ‘틀을 깨는 인간 창의성의 비밀’, ‘디지털 격차를 만드는 혁신 핵심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국가인재원 윤우제 교수의 진행으로 ‘디지털의 가속화! 혁신을 새롭게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자유 토론회가 열린다.

토론자로는 서용석 카이스트 교수, 이태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박원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본부장, 이수정 아마존 웹서비스한국 상무, 김미정 성 멀티캠퍼스 전무가 참여한다.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온 의견에 답변도하고 토론도 진행하는 시간도 갖는다.

최창원 국가 인재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미래 인재개발 혁신의 가치와 방향성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초불확실성 시대의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