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측근들 음주운전 전력 논란되기도

안동우 제주시장(왼쪽), 원희룡 제주도지사(가운데),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안동우 제주시장(왼쪽), 원희룡 제주도지사(가운데),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제주도는 제주시장에 안동우 전 제주도 정무부지사를, 서귀포시장에 김태엽 전 서귀포부시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안동우 제주시장 임용자는 3선 도의회 경력과 민선 6, 7기 2년 3개월간 정무부지사직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과 원활한 업무능력을 보여준 점을 고려해 향후 제주시정을 원만하게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제주도는 설명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 임용자는 32년간의 행정경험과 공직내부의 신망이 두터운 점 등을 감안했고, 특히 현재의 코로나19 등 국가적인 재난위기 상황 속에서 서귀포시정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서귀포시장으로 임용했다고 제주도는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민선7기 후반기 도민통합, 도민소통, 공직혁신을 기반으로 제주도정의 주요 현안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만,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지난 3월 음주운전이 적발돼 벌금 800만원의 약식 명령을 받은 전력이 있어서 임용에 논란이 된 바 있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