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관중 입장… K리그 사상 개막전 관중 최다 관중 기록
서울연고 복귀 20주년 축하… 기성용·린가드와 기념사진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 홈 개막전에서 영국프리미어 출신 린가드 선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 홈 개막전에서 영국프리미어 출신 린가드 선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은 10일 오후 4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한 FC서울 홈 개막전에 참가해 시축했다.

오 시장은 이날 FC서울의 서울 연고 복귀 20주년을 축하하고, 시민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도 함께했다.

서울의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패치가 붙은 등번호 5번의 유니폼을 입고 입장한 오 시장은 “K리그 홈 개막전 중 가장 많은 관중이 모인 오늘 축구 팬 여러분을 만나 뵙게 돼서 정말 반갑다”고 인사했다.

이어 “양 팀 모두 베스트 컨디션으로 좋은 성적 내주시기를 바라지만 오늘은 홈 개막전인 만큼 FC서울 서포터즈인 ‘수호신’과 함께 ‘FC서울 파이팅’을 외치겠다“고 선전을 당부했다.

이날 FC서울 홈 개막전에는 K리그 기준 홈 개막전 최다 관중인 5만여 명이 찾았다.

오 시장은 15년 만에 새단장한 서울시 상징물 ‘해치’와 함께 FC서울의 주장인 기성용 및 영국 프리미어리그 출신인 린가드 선수 등과 기념 촬영을 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경기에서 서울시 상징물 ‘해치’와 서울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 송출 △경기장 내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통천 설치 △상암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 내 해치 조형물 설치 등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