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관, “공공의료기관에 보조 인력 확대 등을 적극 지원할 것”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 오전 전공의 집단행동 대응 관련해 충북 청주의료원을 찾아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며 입원 환자를 격려하고 있다. 행안부 제공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 오전 전공의 집단행동 대응 관련해 충북 청주의료원을 찾아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며 입원 환자를 격려하고 있다. 행안부 제공

전공의들의 집단 행동과 관련,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현장 의료기관 비상대응체계를 점검 중인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8일에는 충북 청주의료원을 찾았다.

이 장관은 이날 충북 지역거점 의료기관인 청주의료원을 찾아 비상 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을 격려하고, 환자들을 살폈다.

이 장관은 "공공의료기관의 현장 의료진들이 진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 인력 확대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민이 어디서든 제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북도는 15개소 응급의료기관이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하면서 응급환자가 대형병원 등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쏠리지 않도록 경증 환자 등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분산하고 있다.

청주시는 보건의료 대응체계 유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으며,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정보를 청주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필요할 경우 청주시 보건소 진료 시간을 연장할 예정이다.

한편, 고기동 행안부 차관도 같은날 충남 천안의료원을 방문해 지역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하고, 의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현장 의료진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충남은 전공의 300명 중 222명이 이탈한 상황에서 천안의료원을 포함한 공공의료기관의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