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과 함께한 62일간의 행복한 동행 마무리

대구시 산격청사. 연합뉴스제공
대구시 산격청사. 연합뉴스제공

대구 희망 2024 나눔캠페인이 사랑의 온도 100도를 달성했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희망2024 나눔 캠페인’ 집계 결과, 목표액인 106억 2000만 원을 넘는 107억 100만 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모금은 1월 중순까지만 해도 80도 대에 그쳐 최종 목표액 달성이 어려울 것으로 우로됐으나, 캠페인 기간 막바지에 지역 기업과 대구시민들의 참여로 목표액을 달성했다.

서봉재단이 지난해(10억 원)보다 많은 14억 원 기부로 대구에서 가장 큰 나눔을 실천했다. 또 한국부동산원(5억), DGB금융그룹(4억), 화성산업(2억), PHC큰나무복지재단(2억), 엘앤에프(1억 3천)를 비롯해 삼보모터스(주), 삼익THK(주), 희성전자(주), (주)서보, (주)쓰리에이치, (주)맛찬들 등이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은 5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고, (주)리만코리아, (주)마담에이츠, (주)코나 등도 1억여 원 물품 기부로 나눔을 실천했다.

 경북대 외국인 유학생, 올해 대구에 편입된 군위군 군민, 사회복지사 등을 비롯한 직장 나눔 참여와 익명의 기부자 등 다양한 계층에서도 나눔이 이어졌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어려운 지역 경제 상황에서도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주시고 힘을 보태준 시민 여러분과 지역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이 이어져 우리 사회에 건강한 나눔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