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부처에서 고위공무원단 1개, 과장급 4개 직위 공모
2월 1일~16일까지… K-TV 원장은 민간인만 지원 가능

공생공사닷컴DB
공생공사닷컴DB

2월 중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 등 정부 5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모가 이뤄진다.

인사혁신처는 공직 개방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2024년 2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개방형 직위는 모두 5개로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법무부, 환경부, 질병관리청 등 5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1개, 과장급 4개 직위이다.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문체부 한국정책방송원장은 고위공무원단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방부 성폭력예방대응담당관, 법무부 전주교도소 의료과장,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전략기획과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 심혈관질환연구과장 등이다.

이 중 한국정책방송원 원장과 국방부 성폭력예방대응담당관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다.

나머지 직위는 민간인은 물론 공무원도 지원할 수 있는 자리다.

인사혁신처 제공
인사혁신처 제공

한국정책방송원장은 한국정책방송원의 업무를 총괄하는 직위로, 방송, 언론 및 홍보, 정책·행정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실적요건 등을 갖춘 민간전문가만 지원할 수 있다.

국방부 성폭력예방대응담당관은 국방분야 성폭력 예방대응 정책과 계획의 수립·총괄 및 조정, 군내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보호 및 주요 사건 등을 관리하는 과장급 직위다.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응정책, 양성평등, 인권보장, 국방정책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요건 등을 갖춘 민간 전문가만 지원 가능하다.

법무부 전주교도소 의료과장은 전주교도소 의료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로, 의사면허 소지 후 의학 분야에서 6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연구전략기획과장은 환경연구에 대한 기획·관리·성과평가, 예산 편성 및 운영, 정보화 및 정보보안, 대외협력 및 홍보 등 관련 분야의 경력, 자격증 또는 실적요건 등을 갖춰야 지원할 수 있다.

국립보건연구원 심혈관질환연구과장은 의학, 약학, 면역학, 미생물학, 생물학, 보건학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자격증 또는 실적요건 등을 충족하는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김남옥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