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서울시리즈’ 계기 지속적인 파트너십 등 논의
고척돔 정비·교통·안전 등 행정지원에 고마움 전해
오 시장, “MLB와 다양한 협력 통해 윈-윈 사례 되길”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후 4시(현지시간) 찰리 힐 MLB 국제사업총괄 부사장과 면담한 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유니폼을 함께 들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 오후 4시(현지시간) 찰리 힐 MLB 국제사업총괄 부사장과 면담한 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유니폼을 함께 들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세계 최대 가전·ICT(정보통신기술) 박람회인 ‘CES 2024’ 참석차 방미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9일(현지시간) 찰리 힐(Charlie Hill)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ajor League Basebal·MLB) 국제사업총괄 부사장을 만나 서울에서의 지속적인 MLB 정규시즌 경기 개최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전하고 잠실 돔구장 건립을 위한 자문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날 면담에서 오 시장은 오는 3월 열리는 ‘2024 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를 계기로 서울시와 MLB간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설명했다.

MLB 월드 투어는 야구의 세계화를 위해 MLB가 2022년부터 ‘월드 투어’라는 이름을 정식으로 붙여 세계 각지에서 MLB 정규 시즌 경기를 치르는 투어다.

이번 ‘서울 시리즈’는 국내에서 최초이며, 미국과 캐나다 이외의 지역에서는 9번째,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 호주에 이어 3번째로 열리는 개막전 시리즈다.

MLB의 정규시즌 개막전으로, 오는 3월 20·21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면담에서 MLB는 ‘2024 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척돔 경기장 시설 관리 및 정비, 교통통제 및 안전 관리 등 행정적 지원에 힘쓰고 있는 서울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세계 최고의 야구산업 노하우를 보유한 MLB와의 자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면 잠실 돔구장 건립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야구 문화 교류 및 유소년 선수 발굴 등의 다양한 사업을 함께 협력해 양 기관 모두에게 윈-윈(Win-Win) 사례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찰리 힐 부사장은 “야구에 대한 열정이 많은 도시 서울에서 MLB가 가진 다양한 야구 문화·노하우 공유방안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함께 이번 ‘MLB 서울 시리즈’의 성공적인 개최가 MLB와 서울시 간의 야구 저변을 확대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