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무원단 2개·과장급 2개 직위… 2일~17일까지 접수
통일교육원장은 민간인만 지원 가능한 ‘경력개방형’ 직위

정부는 이달 중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4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모믈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개방형 직위 공무원 민간임용자 워크숍에서 임용자가 교재를 들여다보고 있다. 인사처 제공 
정부는 이달 중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4개 개방형 직위에 대한 공모믈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개방형 직위 공무원 민간임용자 워크숍에서 임용자가 교재를 들여다보고 있다. 인사처 제공 

정부가 국립통일교육원장과 보건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 등 4개 직위에 대한 개방형 공모를 진행한다.

인사혁신처는 공직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2024년 1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일 공고했다.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이달 2일부터 1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방형 직위 공모에는 통일부, 기상청,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에서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2개 직위 등 4개 직위를 뽑는다.

이 가운데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이며, 과장급 직위는 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이다.

이들 4개 직위 가운데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다.

인사혁신처 제공
인사혁신처 제공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대국민 통일교육 정책 수립, 학교 및 공공·사회 교육기관의 통일교육 지도 및 지원, 국내외 통일교육 실시기관과의 연계망 구성 및 운영 등 국립통일교육원의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다.

통일문제, 교육분야, 인적자원개발(HRD) 등 인재개발 또는 교육기관 관리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실적 요건 등을 갖춘 민간 전문가만 지원할 수 있다.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은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로, 대기과학, 정보통신기술(ICT) 및 기술행정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학위,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가 지원할 수 있다.

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은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양성평등 정책의 수립, 성차별적 정책의 정보수집(모니터링), 성 주류화(性 主流化) 제도 운영 및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정책 발굴 업무 등을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은 의학, 약학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는 자리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