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헤드헌팅방식…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으로 임용
삼성SDS 등 민간기업에서 기업교육 관련 그룹장 역임
최 원장, “연수원 대표 명품 교육과정 개발·운영할 것”

최은경 신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 인사처 제공
최은경 신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 인사처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내 국제지도력연수원장(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에 27년 경력의 베테랑 기업교육(HRD) 전문가가 정부 민간인재 영입지원(정부 헤드헌팅) 방식으로 영입됐다.

인사혁신처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에 최은경 전 쿠팡 교육(L&D) 총괄 임원(Director)을 임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은경 신임원장은 삼성에스디에스(SDS·2005년~2015년)와 ㈜멀티캠퍼스(2015년~2020년) 그룹장을 역임했으며, 쿠팡에서는 2020년부터 임직원 교육을 총괄하는 등 약 27년간 기업교육 전문가로 재직했다.

삼성SDS 교육사업부 재직 당시 미국 국제 지도력(글로벌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Center for Creative Leadership)의 지도력(리더십) 양성 교육 과정을 도입해 국내 실정에 맞게 재설계·운영했다.

공단에서는 지역 중소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와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지도력 역량 강화 관련 연수 과정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최 신임 원장은 “연수원을 대표하는 명품 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지역(강원도 태백)과 함께하는 안전하고 친근한 시설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부 헤드헌팅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공공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 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발굴,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시스템이다.

지난 2015년 제도 도입 이후 총 112명의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으며, 공공기관에는 현재까지 총 39명의 민간인재가 임용됐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