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충남도,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조성 업무협약
숲 조성·탄소중립 실천·사회공헌 상호 협력하기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왼쪽)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19일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왼쪽)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19일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 업무협약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호반그룹은 충청남도와 충남 홍예공원 도민참여숲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도민참여숲은 충남도가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울창한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관, 단체, 개인 등이 직접 나무를 제공하거나 기부를 통해 1000그루 이상의 수목을 심고, 조경과 편의시설, 조형물 등이 어우러진 테마가 있는 숲을 조성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그룹과 충남도는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공헌을 위한 도민참여숲 조성에 협력하고 공동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도민참여숲 조성 등 추진활동 협력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홍보 추진 △네트워크 상호 공유 등을 담았다.

지난 19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호반그룹과 충남이 동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호반과 충남의 인연이 도민 참여 숲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 등 다양한 분야로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충남도의 도민참여숲 조성에 동참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호반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