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감성·취향 반영 청년정책 콘텐츠… 호응 뜨거워
인기 반영 12월부터 딜라이브 OTT’v 에도 탑재키로
엄지윤·권혁수·승헌쓰 등 인플루언서 콘텐츠 참여도

서울시 청년정책 웹드라마 '서울에 삽니다' 한 장면. 서울시 제공
서울시 청년정책 웹드라마 '서울에 삽니다' 한 장면. 서울시 제공

서울시 청년정책 웹드라마 ‘서울에 삽니다’가 조회수 179만회를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울에 삽니다’는 서울에 사는 청년들이 겪고 있거나 겪었을 고민과 정책을 접목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다.

청년수당·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등 실제 서울시 청년정책 참여자가 주연 배우로 발탁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에 삽니다’를 지난 9월부터 모두 5편에 걸쳐 시 청년정책 공식 유튜브 채널 ‘청년행복프로젝트(www.youtube.com/c/youthseoul)’에 공개한 결과, 이달 23일 기준 조회수 179만회에 달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해 ‘서울에 삽니다’는 12월부터 ㈜딜라이브에서 운영하는 OTT 플랫폼 ‘OTT’v’에도 탑재된다.

‘OTT’v’ 탑재는 공공성 있는 지자체 콘텐츠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딜라이브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시는 청년에게 인지도와 호응이 높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콘텐츠도 계속도 추진 중이다.

이달에는 MZ세대 대표 개그우먼이자 인플루언서 엄지윤이 참여한 ‘스낵 콘텐츠(과자를 먹듯 짧은 시간 안에 소비하는 콘텐츠)’ 촬영을 마쳤다.

서울청년센터의 일일 청년 지원 매니저가 돼 서울 청년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고 시 정책도 소개하는 내용으로, 이달 29일부터 ‘청년행복프로젝트’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배우 권혁수와 2023년 청년정책 콘테스트 ‘내가 청년 서울시장’ 참여자 모집을 알리는 영상도 제작했다.

영화, 시트콤 등의 유명 대사를 활용한 밈(meme) 온라인 상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를 패러디해 올해 청년정책 콘테스트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9월에는 인기 크리에이터 승헌쓰와 함께 청년의 날과 서울청년주간 행사를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청년의 날 버전으로 개사된 ‘충성송’도 공개돼 10여 일 만에 조회수 1만에 근접했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드라마, 예능, 라이브 방송 등 청년들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청년정책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면서 “이러한 서울시의 노력에 청년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콘텐츠를 통해 몰랐던 정책을 알게 되고, 신청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