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2시… ‘온통 실시간 국정과제’ 유튜브로
공무원은 물론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시청 가능

국가인재원 제공
국가인재원 제공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위기에 대응하고,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온라인 공개강좌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에 의해 열린다.

국가인재원은 오는 28일 ‘적신호 인구, 청신호 정책으로 해법 찾기’라는 주제로 ‘온통 실시간(Live) 국정과제’ 유튜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좌는 오후 2시부터 3시 50분까지 유튜브 ‘인재교육티브이(TV)’를 통해 실시간 문답이 가능한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 허재준 한국노동연구원장이 출연하고 이현웅 아나운서(YTN)가 사회를 본다.

1부는 ‘저출산’을 주제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돌봄과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의 지원 정책 △청년세대의 가족·아이친화적 인식 확산 방안 등을 논의한다.

2부에서는 △고령자를 위한 사회 참여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동체(커뮤니티) 구축과 세대 통합 등 고령화에 대해 토론한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는 범국가적인 대응이 필요한 우리 사회의 매우 중대한 문제”라며 “이번 공개강좌가 공직자들이 관련 정책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