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보고회에서 “입법과 재정으로 힘껏 돕겠다” 치사

지난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자율방재단성과보고회에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지난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자율방재단성과보고회에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시 자율방재단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6800여명의 자율방재단 노고를 격려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 자율방재단은 25개 자치구별로 지역의 재난·재해 예방은 물론 대응과 복구 등 구호활동 등을 펼치는 자발적 모임이다.

김 의장은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자율방재단의 손길이 지역의 안전과 주민의 안위를 지키고 있다는 사실에 서울시민은 안심하고 오늘을 살고, 내일을 계획할 수 있다”라며 “서울시민을 대신해 값을 매길 수 없는 여러분의 귀한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겨울의 문턱인 입동이 지나 자율방재단의 손길과 발걸음이 더욱 분주해지는 시기가 다가왔다”라며, “서울시의회는 자율방재단의 수고에 보답하기 위해 입법과 재정으로 힘껏 돕겠다”고 전했다.

서울시 자율방재단 성과보고회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송도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및 도시안전건설위원, 자율방재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자율방재단 우수 단체로 성동구(최우수), 노원구(우수), 동대문구, 강동구, 성북구(장려) 자율방재단이 수상 및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