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한국 최초 IoT 혁신센터 DGIST 내 설립키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IoT 혁신센터가 들어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관 대구시제공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IoT 혁신센터가 들어설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산학협력관 대구시제공 

세계 1위 차량용·전력 반도체 기업인 독일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대구에 둥지를 튼다.

대구시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는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IoT 혁신센터 설립 협약을 맺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전 세계 19개 생산 현장과 59개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피니언 코리아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내 산학협력관에 IoT 혁신센터를 개소한다.

인피니언 코리아는 서울, 천안, 성남, 대구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DGIST와 자동차 부품 및 솔루션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인피니언의 이번 투자는 2021년부터 대구시와 DGIST가 협력해 추진 중인 센서 특화 반도체 산업의 연계성과 지역의 풍부한 반도체 전문 인력풀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이승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는 “대구시와 DGIST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한국 최초의 IoT 혁신센터를 설립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인피니언의 혁신센터 구축이 대구의 5대 미래산업인 반도체 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며, “대구시도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