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DIFA)’ 19~21일 열려
UAM VR 비행과 다양한 UAM 콘텐츠 체험 기회 제공

UAM 특별체험관 전경.   대구시 제공
UAM 특별체험관 전경.   대구시 제공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DIFA)’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행사에서는 도심항공교통(UAM)을 홍보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된다.

대구 UAM 특별체험관은 지난해 10월 UAM 상용화 추진 및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SKT, 한화시스템, 한국공항공사, 티맵모빌리티(이하 K-UAM 드림팀) 및 국토정보공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 등 국내 주요 리딩기업이 참여한다.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차세대 도심 대중 교통수단인 UAM의 기체 안정성과 대중적 수용성에 대한 시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UAM 예약발권, 교통관리, 탑승과 UAM 기체와 미래 버티포트 모형까지 산업생태계 전반에 대한 다양한 UAM 콘텐츠를 통해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줄 도심항공교통의 모든 것을 짜임새 있게 구성해 UAM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계획이다.

특히 ‘New K-2’를 출발해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에 도착하는 UAM 에어셔틀 탑승 체험 영상을 제작해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보여 줄 예정이다.  SKT UAM 시뮬레이터를 통해서도 VR(가상현실) 탑승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삼보모터스가 자체 개발한 1인승 기체, HAM(Hybrid Air Mobility)을 최초로 공개하는 행사도 열린다. 

이와함께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K-UAM 국제컨퍼런스 행사가 개최된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UAM 관련 홍보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