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의 서울시의회 방문은 처음
한인동포 네트워크, 자원 등 활용 서울 홍보 지원 모색 

서울시의회를 처음으로 방문한 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 일행과 환담에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를 처음으로 방문한 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 일행과 환담에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공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10일 서울시의회를 첫 방문한 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를 접견하고,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는 미국 내 지역별 한인회의 전·현직 한인회장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다.

재외동포청이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 ‘2030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모국을 찾았다.

이날 서울시의회에는 로라 전 의장(전 LA 한인회장)과 김성민 운영위원(켄터키 한인회장) 등 모두 27명이 함께했다.

김현기 의장은 “대한민국과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데 미국에 계신 동포 여러분께서 큰 역할을 하고 계신다”며 “서울의 경쟁력이 곧 대한민국의 경쟁력이다. 미주 한인회의 강점인 네트워크, 자원 등을 적극 활용해 서울을 홍보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로라 전 미주현직한인회장협의회 의장은 “우리 한인회는 고국인 대한민국과 서울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해외에 나가면 다 애국자가 된다. 각 주에 흩어져 있는 자원과 재능이 다양한데 서울이 요청하면 언제든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한인회장협의회는 시의회와의 환담에서 서울의 치안, 노숙인 정책, 민원 시스템 등 다양한 정책에 관심을 보였다. 환담회 후에 일행은 서울시의회 본회의장도 참관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