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판포포구에서 의식잃은 20남성 응급처치로 구조
남편은 물에서 구해내고, 아내는 인공호흡… 손발 척척

·강한솔 부부가 제주판포포구에서 지난 25일 이혜린휴가 중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A씨에게 읍급처치를 하고 있다. 소방청 제공
·강한솔 부부가 제주판포포구에서 지난 25일 이혜린휴가 중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A씨에게 읍급처치를 하고 있다. 소방청 제공

소방공무원·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부부가 물에 빠져 허우적대던 피서객의 목숨을 구했다.

26일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2시쯤 제주시 판포포구에서 물놀이하던 20대 남성 A씨가 물에 빠져 의식을 잃는 사고를 당했다.

아내와 아이 등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를 즐기려 판포포구를 찾았던 이혜린(37·소방공무원)씨는 망설임 없이 물에 뛰어들어 안전요원과 함께 A씨를 물밖으로 옮겼다.

곁에 있던 아내 강한솔(38)씨가 가세해 A씨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이용해 응급처치를 시행했다.

부부의 손발이 척척 맞는 대처에 구조 당시 의식이 없던 A씨는 응급처지를 통해 의식을 되찾았다.

이처럼 부부가 A씨 구조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은 남편은 소방청 대응총괄과에 근무 중인 소방대원이고, 아내 강한솔씨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에서 근무하는 베테랑 간호사였기 때문이다.

이혜린 소방위는 “생각할 겨를도 없이 그저 몸이 움직였다. 신속하게 발견하고 구조할 수 있어 다행이다”고 했고, 아내 강한솔씨는 “간호사이자 국민의 건강을 우선하는 건강보험공단의 직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