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안전관리정책관·대변인 등 요직 두루 거쳐
기획조정실장에 박정주 행안부 민방위과장 임명

김태흠 충남지사(오른 쪽)가 6일 오전 집무실에서 김기영 신임 행정부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오른 쪽)가 6일 오전 집무실에서 김기영 신임 행정부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제공

김기영(55) 충남도 행정부지사가 6일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김 신임 부지사는 이날 김태흠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취임식을 생략하고 도청 사무실을 돌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대신했다.

김 부지사는 충남 홍성 출신으로 대전 명석고와 고려대를 졸업했으며, 1994년 행시 38회에 합격, 정보통신부에서 공직을 시작했다.

박정주 충남도 신임 기조실장. 충남도 제공

이후 행안부로 옮겨 주소정책과장, 국무조정실 행정정책과장, 행안부 장관 비서실장,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 안전관리정책관, 대변인 등 요직을 거쳤다.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다. 지난해 6월부터 8개월여 행안부 대변인으로 있으면서 각종 사건·사고에 무난히 대처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필영 전 행정부지사는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자리를 옮겼다.

충남도는 이날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박정주 전 행정안전부 민방위과장을 임명했다.

박 신임 실장 역시 홍성 출신으로 홍성고와 서울대를 거쳐 1996년 제2회 지방고시로 공직에 발을 들였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