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권역 청소년보호 유관기관‧학부모와 간담회

이상민 장관(오른쪽)이 23일 서울권역 청소년보호 유관기관과 학부모와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행안부 제공.
이상민 장관(오른쪽)이 23일 서울권역 청소년보호 유관기관과 학부모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행안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이상민 장관이 23일 오후 서울권역 청소년보호 유관기관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자치경찰 사무를 수행하는 학교전담경찰관 제도의 운영실태와 애로사항, 현장에서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개선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서울권역 간담회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현장간담회를 계속 진행한다. 일선 현장에서 제안된 건의 사항은 제도 정비와 행·재정 지원 등을 통해 개선할 계획이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오늘 간담회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있는 유관기관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 장관은 “학교폭력 근절과 청소년보호를 위해 정부와 일선 현장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서 “앞으로 청소년보호를 위해 자치경찰 지원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학부모와 학교전담경찰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