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남노’ 북상에 대비한 전국 소방본부장 상황 점검

태풍‘힌남노’대비상황점검 전국 소방본부장 회의 광경. 소방청 제공
태풍‘힌남노’대비상황점검 전국 소방본부장 회의 광경. 소방청 제공

소방청은 휴일인 4일 오후 5시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긴급 전국 소방본부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소방본부장들은 △인명구조 중심 긴급신고 소방력 운영 △소방공무원 조기 비상소집을 통한 출동인원 보강 △119신고 폭주에 대비하여 접수대 증설 △군·경·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등을 보고, 논의하였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비산·낙하물, 급류, 홍수, 지반침하 등 복합적인 위험요소를 고려하여 안전과 인명구조에 최우선적으로 대응하라"면서 "지하 시설물이 있는 지역에 대한 예찰활동과 주민피해에 대해서도 빠르게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단 한명의 인명피해도 방지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이번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자고 독려했다.

소방청이 태풍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국민에게 당부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태풍진로 등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살고 있는 지역에 폭풍우가 닥칠 경우 외출을 하거나 농업시설 등을 확인하러 나가지 말 것!

산간, 계곡, 하천주변, 방파제, 저지대, 지하 시설물 등 위험지역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미리 대피할 것!

바람에 날리거나 부서질 수 있는 시설물은 미리 고정하거나 제거해 놓을 것!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