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취업톡톡 게시물 6만 건 분석
직무 고민 글은 회계‧재무에서 가장 많아

잡코리아가 취업톡톡에 올라온 고민글 6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직'관련 고민글이 가장 많았다. 잡코리아 제공/
잡코리아가 취업톡톡에 올라온 고민글 6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직'관련 고민글이 가장 많았다. 잡코리아 제공/

잡코리아는 구직자와 직장인 간의 오픈형 커뮤니티 취업톡톡에 게시글 6만 206여건이 올라왔다고 24일 밝혔다.

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취업과 직장 생활에 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 서비스다. 구직자들이 취업준비 과정에서 겪는 막막함과 궁금증, 직장인이 회사 생활을 하며 공감받고 싶은 고민 글을 올릴 수 있다. 잡코리아의 추천알고리즘이 이 고민 글을 관련된 직무와 기업에 재직하는 개인 회원에게 보여준다.

게시글 가운데 가장 많이 등장한 고민 키워드는 ‘이직’으로 725번이나 언급됐다. 이어 716번 언급된 '면접'이 뒤를 이었고, 퇴사(442건), 연봉(413건)이 뒤를 이었다.

직무 관련해서는 회계/재무 분야의 고민 글이 87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 디자인(869건)과 마케팅(287건), 개발(245건), MD(205건) 순이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중에 진로와 이직에 관한 고민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이를 주변에 알리고 조언을 얻기가 쉽지 않다”며 “취업톡톡은 익명으로 고민 글을 작성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해당 고민의 경험자로부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만큼 활발한 참여를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