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공무원·소방·경찰 3개 직렬 설명회 같이 열려

지난 26일 대구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 in 대구’에 참석한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 합격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공단기 제공
지난 26일 대구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 in 대구’에 참석한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 합격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공단기 제공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오는 7월 3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 in 광주’를 12시부터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단기가 진행 중인 4대 도시 순회 설명회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광주 설명회는 경찰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와 소방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소방단기’가 함께해 많은 수험생의 참가가 예상된다.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는 내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초시생이 수험 생활의 방향을 설정하고 단기간에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전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지난 25일부터 서울 노량진, 부산, 대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경찰 공무원, 소방 공무원 등 직렬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한 건 광주광역시가 처음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국어 김병태, 영어 이동기, 한국사 강민성, 소방학 김동준, 경찰학 강해준 등 직렬별 대표 강사가 총출동해 과목별 고득점 학습전략을 전달한다.

이들 강사진은 공무원 채용 현황과 경쟁률, 합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한 단기고득점 방법론을 공유한다.

공단기, 경단기, 소방단기의 과목별 고득점 학습 전략을 듣고 과목별 강사와의 대면 컨설팅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학원 및 기숙 학원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앞서 부산과 대구에서 진행된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과 강사진 간 최신 시험 출제 경향, 2023년도 합격 전략, 본인에게 더 맞는 직렬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공단기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 전원에게 시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로 학용품 세트, 배치표, 프리패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직렬별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7월 2일 서울 노량진에서 한차례 더 개최된 후 마무리된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