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만 개방했으나, 올해부터 대면강의로 확대
온라인으로도 2만여 학습영상과 전자책 등도 개방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제공

그동안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 초청하는 유명 강사 초청 강의는 온라인으로만 지역주민에게 개방했으나 앞으로는 현장강의도 가능하게 됐다.

국가인재원)은 오는 12월까지 국가공무원 대상 교육콘텐츠를 지역주민에게 개방하는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 사업을 대면 강의까지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라배움터 마을 사업은 지난 2018년 충북 혁신도시 중학생 100명에게 어학 과정을 제공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이다. 

올해는 수강을 신청한 진천·음성 주민 300명을 대상으로 학습 영상(마이크로러닝) 1만 1000여 편과 8533권의 전자책 등의 콘텐츠를 개방한다.

특히 올해는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온(on)세상 지식탐구생활’ 교육을 처음으로 개방해 주민들이 현장에서 유명 강사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했다.

5월의 강의로는 ▲준비 없이 부모가 된 당신에게 ▲네덜란드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을 배우다, 짧은 학습 영상 ▲가족의 의미 ▲가족과의 시간이 있는 삶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강을 신청한 주민들은 16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 누리집(village.creativetv.co.kr)을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가장 많은 콘텐츠를 수강한 교육생에게는 우수 학습자(Best learner) 상을 수여하고, 학습 후기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로 뽑힌 교육생에게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시상한다.

김현정 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