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자 높은 인기에 올 들어 상설화
매달 다른 주제로 취준생 청년 찾아가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 포스터. 서울시 제공.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 포스터. 서울시 제공.

청년구직자에게 선풍적 인기를 모은 서울시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이 올해부터는 매달 열린다.

서울시는 ‘취업라이브 특강’에 대한 구직자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8·9·10월 매달 한 차례씩 열었던 취업 라이브 특강을 3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연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는 “작년에 현장 호응도가 높아 올해부터는 3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진행하는 취업라이브 특강은 채용시기와 청년들의 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운영키로 했다.

지난해에는 취업 시즌에 맞춰 자소서나 면접 등을 위주로 진행했다면 올해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청년 취업지원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3월에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시작으로, 4월에는 취업 성공 면접법, 5월에는 AI 역량검사 분석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6‧7월에는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와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사업에 참여한 취업자가 출연해 취업 과정 등 취업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8월에는 청년 관심도가 높은 NFT나 AI, 빅테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9월에는 LH나 한전 등 공기업, 10월에는 하반기 공채면접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11월에는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력관리와 이직 고민상담, 12월에는 취업 목표 설정 및 동기부여를 위한 온라인 취업상담도 준비되어 있다.

취업시즌에 맞는 강좌 설계로 청년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올해 첫 라이브 특강은 28일 밤 9시에 열린다. 롯데지주 인사팀 담당자가 출연해 2022년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자소서 작성 시 필요한 조언 등을 제공한다.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는 취업 관련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