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퍼블릭타임스=에스티유니타스는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 ‘소방단기’, ‘경폴카’가 2026·2027년 공무원 시험 준비생을 위한 오프라인 합격 설명회 ‘THE START’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12월 20일 노량진, 12월 21일 대구, 1월 10일 부산에서 진행되며, 공단기·소방단기·경폴카가 지역별로 동시 운영한다.

설명회는 행정·소방·경찰 9급 공무원 시험의 출제 분석, 단기 합격 전략 등 핵심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짜였다.

직렬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1대 1 사인회 및 상담도 마련해 수험생 개개인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공단기의 일타 강사진인 △국어 이선재 △영어 심우철 △한국사 문동균 △행정법 박준철 △행정학 김중규 강사가 참여하고, 소방단기에서는 소방학·법규 백소나 강사, 경폴카에서는 형사법 김중근·경찰학 강해준 강사가 참여한다.

강릉·춘천·세종·대전·전주·광주와 노량진 행사장까지 왕복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특히, 가장 많은 수험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노량진 설명회에서는 △직렬·전공별 합격 전략 △데이터 기반의 26·27 합격 트렌드 △100명의 공단기 합격생과의 1대 1 상담 등 실제 합격생과 강사진이 함께하는 현장형 프로그램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전략을 수립하기에 더욱 용이하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공무원 시험 준비도 개인화, 체계화되는 흐름 속에서, 수험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확한 시점에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THE START 설명회가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잡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하우를 담았다”고 말했다.

26·27대비 찾아가는 설명회 ‘THE START’의 참여 사전 신청은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퍼블릭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