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취업특강, 9월에는 면접 합격비법 공개

대홍기획 현직 인사담당자 나와 면접전형 비법 설명 26일 오후 8시 유튜브 강민혁 채널서 생방송 진행

2022-09-23     송민규 기자
서울특별시청 주 출입구. 공생공사닷컴DB

서울시는 23일 하반기 채용을 맞이해 ‘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합격비법’ 취업특강을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별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면접 유형에 따른 답변 요령, 질문 유형별 답변 방법 등 ‘면접의 달인’이 소개하는 최종관문 통과 비법이 공개된다.

서울시는 지난 8월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강점 찾기 실시간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종합광고회사인 ㈜대홍기획 현직 인사담당자 임동진 수석이 출연해 고민이 많은 청년을 위해 면접유형별 대비 비법을 공개한다. 취업 유튜버 강민혁이 사회를 맡아 취업특강 후 취업 고민 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롯데지주 계열사인 ㈜대홍기획은 광고·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운영하는 종합광고회사로, 채용 시 역량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토론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있어 면접 유형별 특징과 준비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자인 ‘취업유튜버’ 강민혁도 삼성디스플레이와 CJ그룹 인사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 대홍기획 임동진 수석과 함께 면접유형별 대비법에 대해 구체적 사례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실시간 취업특강에서 현직 인사담당자는 실무면접부터 임원면접까지 △면접단계별 분석 후 대응법을 알려주고 △면접유형별(개별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특징은 물론 △면접 질문 유형 분석 및 답변법까지 하반기 면접에 최종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한다.

이번 취업특강은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취업특강 누리집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올해 취업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3월부터 롯데지주와 이랜드그룹, 쿠팡 등의 현직자가 출연해 취업 성공 비법, 기업의 채용 평가 요소 등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 캠프 참여 후 취업한 현직자가 출연하여 서울시 일자리정책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 결과, 실시간 시청자 수 총 2만 1790명, 실시간 채팅 건수도 1900여 건에 이르는 등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취업 정보를 얻어갔다.

서울시 취업특강은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나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강연의 핵심 영상을 올리고 있어,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또한, 올해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미래 먹거리라고 불리는 빅데이터나 인공지능분야와 같은 신산업분야의 현직자를 섭외해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사회초년생의 직장 적응 고민 등 취업 관련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 취업특강을 실시간으로 시청한 청년들이 2만 명이 넘을 만큼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며 “9월에는 청년들이 취업의 최종관문인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면접 준비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말까지 신산업분야 현직자 초청 특강, 직장 적응 고민 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