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온라인 공직박람회와 연계, 누구나 참여 가능

지난해 열린 2020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인사혁신처 제공.
지난해 열린 2020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인사혁신처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공공‧민간 분야의 핵심인재 확보 전략과 변화 관리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25일 공공과 민간분야 인사담당자와 학계, 인사전문가,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2021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는 지난 2016년부터 열렸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시대 인재확보 전략 및 변화 관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공공‧민간분야의 최근 채용 사례를 상호 공유하며 시사점을 도출해나간다.

이번 세미나는 문명제 연세대학교 교수와 김기홍 한국남부발전 인재경영실장, 최현수 CJ주식회사 인사기획팀 부장, 이미리내 현대자동차 HR운영1팀장, 김윤우 인사혁신처 인재정부담당관 등이 나와 발표와 강연을 이어간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열리고 있는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와 연계해 공직박람회의 영상회의관(www.publicservicefair.kr/seminar)에서 25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24일까지 인사처나 공직박람회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