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합동추진단 명칭 공모… 이달 18~27일.까지
부울경 주민 대상…최고상 100만원 등 모두 300만원
선호도 조사 참가자도 추첨해 10만원 상품권 제공

부산시 제공
부울경 메가시티 명칭 공모 포스터. 부산시 제공

부산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합동추진단)은 내년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앞두고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기관 명칭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18일부터 27일까지이며 부산, 울산, 경남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도민이면 누구가 참가할 수 있다.

각 시도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규정에 따라 응모신청서와 설명서를 작성,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lmw2020@korea.kr) 또는 우편(울산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 울산전시컨벤션센터 내 부울경 합동추진단 광역행정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는 수도권 집중 문제 해결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울경 광역자치단체 간 초광역 협력사무를 처리하는 행정기구로서 메가시티의 내년 초 출범을 목표로 지난 7월 합동추진단을 구성, 준비를 하고 있다.

접수된 공모안은 심사단의 심사와 부울경 각 시도 홈페이지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선정 결과 최우수로 선정된 최다득표자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어 △우수(2명) 각 50만원 △장려(3명) 각 30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심사 결과는 12월 중에 개별 통지되며, 부울경 각 시도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노은영 기자 eynho@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