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11월 1일~15일까지 접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공모도 가능

자료:소방청 제공
자료:소방청 제공

국민 개인의 안전체험이나 안전의 중요성을 담은 119초짜리 영상 공모전이 오는 11월 진행된다.

소방청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국민안전 119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며, 소방·재난·안전에 관한 소재라면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소방이나 소방관들의 주요 활동이나 심폐소생술 보급, 소방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등에 관한 영상이면 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1개의 119초 이내의 동영상을 11월 1일부터 15일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https://fire.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에는 소방청장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0편 등 총 14편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작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뉴미디어와 전광판 등 보유매체를 활용해 홍보하거나 교육·홍보 콘텐츠 제작 시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방청 대변인실(044-205-7012)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강대훈 소방청 대변인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훌륭한 교육·홍보 콘텐츠가 공유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