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학력 불문 450며 염 채용
잡코리아, 아이디스도 신입 등 직원 모집

서울교통공사 사옥. 서울교통공사 제공
서울교통공사 사옥. 서울교통공사 제공

이달 서울교통공사와 한국투자공사 등 공기업과 주요 민간기업이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14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이달 중 서울교통공사, 한국투자공사, 대우조선해양, 잡코리아 등이 직원 채용에 나선 상태다.

이 가운데 서울교통공사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일정에 따라 17일 오후 5시까지 서울교통공사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채용 직급은 7급으로, △사무 △승무 △차량 △전기 △궤도 △기계 △건축 △승강장안전문 등이다.

채용 규모는 모두 450명으로, 만18세 이상이면 된다. 지원자격 요건에 학력과 연령 제한은 없다. 승무직 지원자는 기관사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일반전형, 장애인전형, 보훈(일반)별 상세 지원자격 요건은 잡코리아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공사도 경력직원을 채용하는데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모집부문은 △미래전략 △주식 △인프라 △경영기획 △대외협력 등 14개 분야다.

역시 연령과 학력 제한은 없으며,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비수도권 지역인재는 우대한다. 서류 접수 시 경력증명서와 최종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등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대우조선해양은 2021년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 수시채용 원서 접수를 받는다. 모집부문은 △설계 △생산관리/품질 △연구개발 △경영지원 등이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가운데 토익스피킹 레벨6 또는 오픽 IM2 이상, 토익 700점 이상자여야 한다.

9월과 10월 중에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11월에 최종 입사하게 된다. 입사지원을 위한 서류는 23일 오후 5시까지 대우조선해양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잡코리아는 신규 플랫폼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할 ‘PO(Product Owner)를 모집 중이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잡코리아 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PM 및 PO 경력 3년 이상자 가운데 신규 플랫폼 서비스 런칭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선 채용한다. 잡코리아 PO로 채용되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설을 수립하고 실험을 통해 검증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업무 등을 맡게 된다.

아이디스는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한다. 모집 부문은 △IT △연구소 △경영지원 △국내사업 △전략구매 등이다.

직무와 관련한 학과 전공자가 대상이며, 모집 분야별로 요구하는 업무 경험 및 경력 연차가 다른 만큼 상세한 정보는 잡코리아 페이지나 아이디스를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아이디스는 영상보안 관련 핵심 제품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입사지원서는 22일까지 아이디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