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측, 기본급 9% 인상 요구에 1.03% 제시
노조, “교섭 가능한 안 아니면 파업 불가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제공.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조합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제공.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사측과 진행 중인 임금교섭과 관련, 10일 논평을 내고 사측을 비판했다.

연대회의는 “사측은 교섭의 기본을 게을리해 불성실교섭을 하고 있다”며 “사측이 제시한 교섭안으로는 원만한 교섭이 힘들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지난 8월 1차 본교섭에서 집단교섭 대표 교육감인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올해는 모범적인 교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며 “그러나 2차 본교섭 때 사측이 들고 온 교섭안은 차별 해소는커녕 원만한 교섭에 대한 의지조차 없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지난 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쟁의행위 찬반투표에 돌입했다”며 “사측이 대폭 개선된 교섭 가능한 안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파업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연대회의는 주요 요구로 공무직위원회 논의 결과를 협약에 반영할 것과 기본급을 전년 대비 9%를 인상할 것, 근속 수당을 급간액 5만원으로 인상할 것, 복리후생비를 직무나 노동내용과 관계없는 복리후생성 임금(명절휴가비, 맞춤형 복지비 등)을 공무원과 같은 지급기준을 적용할 것, 수당 등은 학교 비정규직 내부에 차별 없이 동일 지급할 것을 요구했었다.

그러나 사측은 지난 9일 제시안을 통해 기본급은 2만원(1.03%) 인상하고 다른 부분은 대체로 수용을 거부하는 안을 제시했었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