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사 3명, 과천청사 방위사업청 1명
동료들만 159명 안팎…검체검사 등 조치
연휴 끝난 뒤 의심증상… 검사 결과 양성
국가기록원 역사기록관에서도 확진자

정부서울청사. 행정안전부는 앞으로 각 부처 위원회 설립 전 사전협의를 의무화했다. 공생공사닷컴DB
연휴가 끝난 17일 정부서울청사와 과천청사 등에서 모두 5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정부서울청사 모습. 공생공사닷컴DB

연휴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는 관공서라고 피해갈 수 없었다.

정부서울청사와 과천청사에서 모두 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기 때문이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근무 중인 서울청사관리소 직원 2명과 통일부 직원 1명, 과천청사에서 근무 중인 방위사업청 직원 1명이 각각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이 가운데 서울청사 본관 2층에서 근무하는 청사관리소 직원 A씨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출근해 근무를 했으며, 16일 의심증상이 나타나 검체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통보를 받았다.

역시 본관 2층에 근무하는 청사관리사무소 직원 B씨는 9일 연가를 쓰고, 10일부터 13일까지 근무했으며, 16일 의심증상으로 검체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울청사 7층에서 근무하는 통일부 직원 C씨와 과천청사 3동 5층에서 근무하는 방위사업청 직원 D씨도 16일 의심증상이 나타나 검체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통보를 받았다.

서울과 과천청사관리소는 확진자 통보 즉시 해당 사무실 및 공용공간에 대해 긴급소독을 실시했으며, 확진자와 동일한 부서에서 근무 중인 직원 등에 대해서는 검체검사를 받도록 했다.

확진자 동료는 서울청사관리소가 23명, 통일부 36명, 방위사업청 100여 명 등 모두 159명 안팎인 것으로 조사됐다.

추후 역학조사 결과 밀접접촉자로 확인되는 직원에 대해서는 추가로 검체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행안부 국가기록원은 역사기록관에서 근무 중인 직원 E씨가 16일 의심증상이 나타나 자택 대기 중 17일 검체 검사에서 양성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