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등기우편, 방문, 이메일 등으로 접수 가능
대표는 박사학위에 선임연구원 3년 이상 경력 필요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홈화면 갈무리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홈화면 갈무리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오는 17일까지 재단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대상은 상근 대표이사와 비상근 감사 등 모두 2명이다.

다만, 조건이 까다롭다. 대표는 박사, 비상임 감사는 석사 학위 이상 소유자로 대학이나 연구기관 3년 이상 근무자여야 하기 때문이다.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대표이사는 3년, 감사는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재단법인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정관 제10조(임원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또 △비전제시 및 전략적 사고능력을 갖추고 △관련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해야 하며 △문제해결 및 조직 관리능력이 있어야 한다.

여기에 구체적 학력 및 경력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상근 대표이사는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대학·연구기관에서 관련분야 부교수 또는 선임연구위원으로서 3년 이상 근무 경력자여야 한다. 비상임은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대학·연구기관에서 관련분야 부교수 또는 연구위원으로서 3년 이상 근무 경력자여야 한다.

공모기간은 2일부터 17일까지이며, 등기우편이나 접 방문, 이메일(io116@seoul.pass.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만 유효하다.

이후 사회서비스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2배수 이상의 임원 후보자를 서울시장에게 추천하며, 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s://seoul.pass.or.kr) 및 서울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에서 확인해야 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돌봄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기 위해 2019년 2월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12개의 종합재가센터, 2개의 데이케어센터와 7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