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언·공헌활동 집중
수익은 사회에 환원키로

부산지역 퇴직공무원이 주축이 된 협동조합형 정책 연구원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협동조합 한국정책공헌연구원은 4일 부산 동서대 전자정보관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공적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김영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퇴직공무원 21명과 기업인 4명,교수 및 전문가 8명,변호사 2명,공인회계사 1명,금융인 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공직 등에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을 제언하고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사회,문화를 비롯해 교통,도시계획,도시재생,경제산업,보건복지,환경,산림녹지 등에 관한 용역도 수행한다.
적은 비용으로 용역을 수행하고 수익금을 전액 사회에 환원할 방침이다.
연구원 이사장을 맡은 김 전 부시장은 “행정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시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를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시 퇴직공무원이 주축이 돼 정책제언이나 공헌활동을 하는 협동조합형 정책 연구원이 출범했다.
협동조합 한국정책공헌연구원(이사장 김영환·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4일 공적 경험과 지식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에는 김영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퇴직공무원 21명과 기업인 4명, 교수 및 전문가 8명, 변호사 2명, 공인회계사 1명, 금융인 1명이 참여했다. 사무실은 동서대 전자정보관에 마련했다.
이들은 앞으로 공직 등에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을 제언하고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사회, 문화를 비롯해 교통, 도시계획, 도시재생, 경제산업, 보건복지, 환경, 산림녹지 등에 관한 용역도 수행하게 된다. 용역비용은 낮게 책정하되, 수익금은 전액 사회에 환원하기로 했다.
김 이사장은 “행정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시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전문가를 활용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