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디지털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내고 상금도 받자
상태바
정부 디지털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내고 상금도 받자
  • 공생공사닷컴
  • 승인 2021.04.0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정부24 등 디자인 개선 제안 공모 진행
4월 8일부터 5월 13일까지…개인이나 단체 대상
채택 시 개선에 반영·전시… 상금규모 2400만원
워크넷 홈화면 갈무리
워크넷 홈화면 갈무리

“국민 여러분 아이디어를 주시면 저희가 개선하겠습니다.

행안부가 정부24 등 디지털 정부 서비스와 관련된 사용자들이 의견을 받아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기로 했다. 우수한 아이디어는 시상과 함께 상금도 줄 방침이다.

행정안전부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오는 8일부터 5월 13일까지 ‘디지털 정부 서비스 디자인 개선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용자의 참여와 제안으로 정부 디지털 서비스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모바일 앱이나 웹의 디자인(UI/UX)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2개 분야로, 정부24 모바일 앱의 디자인 개선방향을 실제 동작으로 보여주는 시제품(프로토타입) 제작 분야와 국민생각함, 워크넷 등 9개 모바일 웹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서비스 개선 설계안을 작성하는 분야 등으로 나뉜다.

행안부는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심사위원단을 꾸려 수상작 10점을 가린 뒤 오는 6월 ‘제4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등과 함께 모두 2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의 개선 아이디어는 서비스 운영기관과 전문가 등의 검토와 보완을 거쳐 실제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게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mois.go.kr)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or.kr) 등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디지털정부기획팀(challenge@nia.or.kr)이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