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 동양화 등 60여 점 전시
코로나19 타격 예술가 지원 차원

정부세종청사에 전시예정인 미술품. 왼쪽은 김일주 작 The Present-Bouquet 오른쪽은 이양선 작 밀마루의 바람. 정부청사관리본부 제공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달부터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컨벤션센터의 로비 등 공용공간에 지역·청년 예술인의 미술작품을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미술관 휴관, 전시회 취소 등으로 전시 공간을 잃은 지역 예술인들을 돕자는 취지다.

전시작품은 60여 점으로 지역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온 예술인과, 신진·청년 예술인들의 작품이다. 전시기간은 올해 말까지이며, 내년에는 다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문인화, 서예 및 공예 작품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정부세종청사 내 복도, 로비, 휴게실,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회의실 등 공용공간에 전시된다.

청사관리본부는 그동안 청사 내 미술작품은 주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을 통해 임차해 왔으나, 지역·청년 예술인을 지원하자는 차원에서 이번 미술품 교체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청사관리본부는 또 이달 중 온라인으로 ‘작가와의 대화’, ‘작품 설명회’ 등을 개최해 입주직원들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예술을 좀 더 깊게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은영 기자 eynho@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