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스토리 공유하고, 적극 동참 이끌어내기 위해
학습 후 소감 남기면 상시학습으로 인정해 주기로

나라배움터 홈화면 갈무리
나라배움터 홈화면 갈무리

공무원 적극행정 스타들의 성공 스토리가 매달 두 편씩 온라인 학습 누리집인 나라배움터(http://e-learning.nhi.go.kr)에 소개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의 사례를 담은 온라인 학습자료 ‘소행성(소중한 적극행정 성공이야기)’을 매월 2편씩 정기 연재한다고 28일 밝혔다. 

국가인재원이 제작한 제작한 온라인 학습 자료를 정기 연재물 형태로 나라배움터에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첫 시도이다.

이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의 사례를 통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행성에는 적극행정 추진 계기, 어려움 극복과정, 동료 공무원과 나누고 싶은 생각 및 계획 등을 담았다. 만약 공무원이 온라인을 통해 이를 접한 뒤 소감을 남기면 상시학습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이달에는 근로시간 점검 절차를 개선한 노동부 이상철 사무관과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산업부 노형철·김성건 사무관의 성공 스토리가 소개된다.

4월부터는 매달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교육 자료가 게시된다. 모든 자료는 유튜브 채널(‘인사처TV’, ‘인재키움TV’)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도 공개된다.

국가인재원은 7월 이후에도 적극행정 공무원 이야기를 발굴해 계속 연재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hyun9593@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