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온(On)세상 지식 탐구생활’ 온라인 공개강좌
국가인재원,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각종 강좌 개최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10일 충북 진천군 본원에서 열린 '온(On)세상 지식 탐구생활 : 안녕! 가치 들어요' 온라인 공개강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가인재원 제공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10일 충북 진천군 본원에서 열린 '온(On)세상 지식 탐구생활 : 안녕! 가치 들어요' 온라인 공개강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가인재원 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비대면 생중계 방식의 정기 공개강좌인 ‘온(On)세상 지식 탐구생활 : 안녕! 가치 들어요’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국가인재원은 이날 첫 행사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공개강좌를 진행했다.

주제는 ‘마음 건강’과 ‘직장 내 소통’. 코로나19 장기화로 공무원의 심리적 피로도가 높아지고, 원격근무 등으로 대두된 공직 내 소통 부족 등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코로나 우울(블루) 극복하기 ▲나를 지키는 마음건강 ▲세대별 다른 생각, 함께 공감하기 ▲비대면시대, 차원이 다른 디지털 의사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로 공무원마음건강센터장이 코로나 우울(블루) 실제 상담 사례를 소개하고, 효과적인 극복방법 등을 제시했다.

이어 심리학자인 권수영 연세대 교수는 ‘나를 지키는 마음건강’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커진 우울감과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김성회 씨이오(CEO)리더십연구소장은 ‘세대별 다른 생각’을 주제로 직장 내에서의 세대별 특징을 공유하고, 함께 일하고 싶은 조직 환경을 만들기 위한 현장 적용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국가인재원 강수연 전문관은 ‘비대면 시대, 차원이 다른 디지털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원격 근무상황에서 전화나 전자우편, 쪽지창(메신저) 등을 활용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제시했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 교육 자료로도 별도 제작해 ‘나라배움터(http://e-learning.go.kr)’를 통해 제공된다.

한편, 국가인재원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명사 특강, 좌담회,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공개강좌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2회 공개강좌는 오는 31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효과적인 글쓰기와 말하기이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