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 교육부 초등돌봄까지 확대

자료:행정안전부
자료:행정안전부

올해부터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방과 후에 제공하는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를 ‘정부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이달 20일부터 ‘정부24’(www.gov.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에서 초등돌봄교실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온종일돌봄 서비스는 교육부 초등돌봄교실, 보건복지부 다함께돌봄 및 지역아동센터, 여성가족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3개 부처에서 제공 중인 4개 서비스를 말한다.

이 가운데 복지부와 여가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지난해 6월 말부터 우선적으로 정부24의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번에 빠져 있던 교육부의 초등돌봄교실이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까지 포함하게 된 것이다.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는 PC나 모바일 정부24 메인화면에 배치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시설별 위치, 현장사진, 모집현황, 운영 프로그램, 급·간식 유무 등의 정보도 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자녀가 다니는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원하는 지역의 다함께돌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1~3지망까지 골라서 신청할 수 있다.

행안부는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는 대부분 학교가 학기 및 방학 시작 전 모집기간을 정하고 있으므로 검색화면에서 신청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