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설계프로그램, 문화강좌 등 무료 제공

2020년 경남도가 연 인생이모작센터에서 수강생이 교육을 받는 모습. 경남도 제공
2020년 경남도가 연 인생이모작센터에서 수강생이 교육을 받는 모습. 경남도 제공

경상남도는 신중년 세대의 인생2막 설계를 돕기 위해 경남인생이모작센터 ‘신중년 온라인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남인생이모작센터는 “그동안 운영하던 신중년 생애설계 프로그램과 신중년 문화강좌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선제적으로 온라인 캠퍼스로 영역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는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중년 온라인 캠퍼스는 생애설계, 문화강좌, 신중년 매거진, 전문칼럼으로 이뤄져 있다.

이 가운데 생애설계는 진로설계, 재무설계, 관계와 소통방법, 창업하기 등 인생2막을 시작하는 데 유용한 1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배워두면 좋은 강좌도 많다. 생활요가, 이미지메이킹, 유튜브 활용법, 부동산 경공매 과정 등이 그것으로, 2019년 이후 인기 있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신중년 온라인 캠퍼스는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nlife5064.kr)에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은 전화(055-286-831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노은영 기자 eynho@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