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처, 77개 기관 159개 사례 중 20개 기관 추려
금상 해양경찰청, 국세청, 은상 4곳, 동상 5곳 수상

2020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홈페이지 캡처
2020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홈페이지 캡처

올해 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한국남부발전(주)이 대상을 차지했다.

인사혁신처는 ‘2020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인사혁신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 20점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우수사례 발표는 인사처 유튜브(인사처TV)를 통해 녹화 중계하고, 심사위원들은 이를 보며 온라인으로 심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시·도 교육청 등 총 77개 기관에서 159건의 사례가 접수됐고, 서면심사의 예선을 통해 20개 기관을 추려냈다. 20개 기관 가운데 12개 기관이 이날 본선에 진출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최종 순위는 예선의 서면심사 점수와 본선의 경진대회 발표 점수를 합쳐 결정된다. 경진대회 발표 심사에는 민간 전문가와 정부부처 정책기자단으로 구성된 국민심사단이 참여했다.

심사결과 대상은 한국남부발전이, 금상에는 해양경찰청과 국세청이, 은상은 농촌진흥청, 한국가스공사, 소방청, 한국환경공단이 각각 받았다.

동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병무청, 한국자산관리공사, 경남도교육청, 충남대학교병원이 각각 받았다.

자세한 수상내역 등은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누리집(www.2020insacontes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서종 인사처장은 축사에서 “진정한 인사혁신은 공직사회가 실제로 변화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져야 한다”며 “각 부처가 인사혁신을 추진하고 공무원이 적극행정을 추진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채용‧공직 전문성 제고, 인적자원개발(HRD), 근무혁신, 포용적 인사 등 인사 분야에서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료:인사혁신처
자료:인사혁신처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