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25일까지 국민참여 온라인 심사

자료:경기도
자료:경기도

경기도는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위해 19일부터 25일까지 국민참여 온라인 심사를 진행한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vog.gg.go.kr)에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온라인 국민심사 배너를 클릭해 13개의 사례 가운데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4개 사례를 고르면 된다.

주요 적극행정 사례는 ▲경기도 코로나19 홈케어시스템 및 도내 보건소 상시 선별진료소 운영 등 ‘코로나19 확산 대응 시스템 구축 지원’ ▲경기도 공동주택관리규약 개정 건의로 ‘반려동물 사육 관련 공동주택 입주민 갈등을 해소한 적극행정’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대응 감시단 운영 등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하천·계곡 불법시설물을 단속·철거한 ‘청정계곡 도민환원’ 등이다.

경기도는 이번 온라인 국민심사 결과를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심사에 참여한 국민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민식 경기도 규제개혁담당관은 “도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국민심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송민규 기자 song@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