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시·도 공무원교육 우수사례 경연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로고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로고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오는 10일 개발원에서 ‘제38회 지방자치단체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8회째인 이 콘테스트는 지방의 공무원교육 우수사례 발굴·시상해 시·도 교육훈련기관이 이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성장·소통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13개 시·도 교육훈련기관 교수요원 등 60여 명으로 참석을 최소화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다.

이에 따라 참여자는 발표자와 심사위원으로 한정하고, 대신 시·도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평가단을 신설해 온라인 중계를 통한 실시간 문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분야는 강의강연(개인), 교육과정개발(기관)로 나눠지며 지역 현장에 맞게 자체 개발한 교육프로그램 7건, 강의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강의기법 9건 등 총 16건이 출품됐다.

출품작은 외부전문가, 시도 온라인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서면심사와 당일 발표심사를 종합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9건을 선정해 시상한다.

교육과정개발 분야(기관) 최우수기관은 대통령상을, 강의강연분야(개인) 중 최우수 발표자는 국무총리상을 각각 수상한다. 이외에 행정안전부장관상(4), 지방자치인개발원장상(3)도 수여된다.

수상작은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돼 전국 시도 교육기관과 지역 현장에 배포된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