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중심 서비스 제공으로 편의 제고 위해

새로 개편된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 화면
새로 개편된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 화면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청사관리본부 홈페이지(www.gbmo.go.kr)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청사관리본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앞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 1월 15일까지 사용자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다.

이에 따라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설계하는 등 수요자가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편했다는 게 청사관리본부의 설명이다.

먼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메인화면 상단에 사용자가 자주 찾는 정보를 배치하고, 전체 홈페이지 내용에 대한 통합검색 기능을 마련해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모바일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공지사항·채용정보 등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내려받지 않고 웹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문서 뷰어 기능을 적용하여, 한글, 엑셀, PDF 뷰어 등의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이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홈페이지( www.gbmo.go.kr/scc/main.do)도 신규로 제작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개별 콘텐츠 수준으로 제공되던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정보를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상세하고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접근성 등이 향상됨으로써 정부청사를 이용하는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