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우울’ 극복하고, 체력·면역증진 위해

그래픽 이미지 픽사베이
그래픽 이미지 픽사베이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청사 입주직원들을 대상으로‘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Ontact) 운동 프로그램을 5일부터 6주간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정부청사 실내·외 체육시설을 휴관 조치함에 따른 것으로, 입주직원들의 운동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안전하게 체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운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한 입주직원(100명)을 대상으로 추석 이후인 10월 5일부터 11월 13일까지(6주간) 주 3회(월·수·금)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소통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고 가족들과 함께 운동 참여가 가능하다.

청사관리본부는 세종시 체육회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와 협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들은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건강운동관리사의 전문상담으로 효과적인 운동법과 식단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입주직원들에게 온택트 운동프로그램이 활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